알림마당

community

[보도자료] 울산콘텐츠코리아랩, 유튜브 채널에 홍보영상 공개..‘40만 유튜버 가수 권민제가 전하는 창작·창업지원’
작성자 홍보마케팅 작성일 2020.11.25
조회수 192 공개여부 공개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제4유형)
첨부파일


울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울산지역 콘텐츠창작자 발굴과 창업지원을 위해 설립한 ‘울산콘텐츠코리아랩’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기관홍보 영상 두 건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울산콘텐츠코리아랩을 보다 많은 이들에게 알리고 창작자는 물론 창업자까지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홍보하고자 제작됐다. 공개된 두 건의 영상은 40만 유튜버이자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1에 출연했던 가수 ‘권민제’가 울산콘텐츠코리아랩의 시설을 둘러보고 소감을 인터뷰한 영상콘텐츠 한 건과, 울산콘텐츠코리아랩에서 지원하는 콘텐츠 창작·창업자 대상 5단계 맞춤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비전을 담은 콘텐츠다.

 

특히 권민제는 가수활동과 함께 현재 유튜브 구독자 40만 명을 웃도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써도 유명하다. 이번 유튜브동영상에서는 울산콘텐츠코리아랩에 마련된 창작자·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창업지원을 위한 여러 시설과 장비들을 직접 둘러보았다. 특히 사전예약을 통해 모두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 놀라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권민제는 영상 후반부 인터뷰에서 “실제로 둘러보니 크리에이터분들이 이용하면 효과적이고 도움이 될 수 있는 공간들이 많아 깜짝 놀랐고 녹음실도 좋았지만 고가의 장비들이 갖춰진 1인 크리에이터실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유튜브영상편집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대형 크로마키 스튜디오와 조명이 가장 탐나기도 했다.”며 “울산콘텐츠코리아랩은 크리에이터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디딤돌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울산콘텐츠코리아랩이 많이 알려져서 실질적으로 많은 분들이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며 “이용방법도 어렵지 않은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예약신청만하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기관 관계자는 “특히 촬영장비, 교육프로그램, 공간대여 등을 모두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곳은 크리에이터를 꿈꿔왔던 사람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 놀이터와 같은 공간이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며 “이와 함께 창업지원사업도 함께하고 있으니 창업을 꿈꾸는 이들도 문의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울산콘텐츠코리아랩에서는 토크 크리에이티브 콘서트, SNS 활용 콘텐츠 디자인 창작 교육, 투자유치 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작과 창업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보도일자 : 2020년 11월 25일(수)

 

[울산제일일보] : http://www.uj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265847

[한국경제TV] : https://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011250256&t=NN